소셜미디어 인스타그램에 따르면, 올해 국내에서 팔로워 수가 많은 해시태그에 인테리어방꾸미기’, ‘홈스타일링등이 포함됐다. 비대면 트렌드로 인해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며, 오는 2023년에는 국내 인테리어 시장 규모가 49조 원을 넘을 것이라고 한국건설산업연구원은 전망했다.

 

 

상업 인테리어 전문 인테리어베이 관계자는 비대면 트렌드가 가져온 사회 변화 중 가장 눈에 띄는 변화의 하나로 인테리어 수요의 급증을 꼽을 수 있다. 이는 실내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진 것이 가장 큰 원인으로, 상업 인테리어의 경우 소비자 니즈에 따른 트렌드 변화가 빠르게 진행되면서 안전함과 안정감, 포근함, 취향의 다양화 등을 반영한 인테리어 수요가 증가하는 양상을 보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인테리어 시장의 성장으로 관련 자재와 가구, 설비 등도 더욱 다양해지는 추세다. 이에 고객 니즈에 맞는 상업 인테리어를 위해 전체적인 인테리어 시장 트렌드와 소비자 트렌드에 민감한 업종별 전문가의 필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고 전했다.

 

인테리어베이는 경쟁력 있는 상업 인테리어를 위해 인테리어 시 업종별 특성을 분석하고, 고객 니즈와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까지 고려한 맞춤 인테리어를 제공하고 있다. 업종에 따라 디자이너를 분류해 배치하고 있으며, 업종별 전문가가 상권과 주요 소비층, 업종의 특징 등을 종합해 최적의 디자인을 제시하고 있다.

 

 

한 번의 견적 신청만으로 실시간 전문가와의 1:1 상담이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으며, 표준시공을 원칙으로 한 거품 없는 실 견적 시스템으로 합리적인 비용으로 인테리어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인테리어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수년간 축적해온 포트폴리오와 2D, 3D 디자인 설계를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식당부터 카페, 미용실, 병원, 사무실, 학원, 헬스장 등 분야별 포트폴리오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컨셉의 인테리어를 구체화하며, 고객은 2D, 3D 디자인 설계로 완성 후의 인테리어 모습을 직접 확인해볼 수 있다.

 

인테리어베이 측은 상업 인테리어는 업종을 고려하지 않고 무조건 최신 트렌드만 쫓다 보면 오히려 경쟁력을 잃을 수 있어, 업종을 고려한 맞춤 인테리어를 적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한편, 인테리어베이는 높은 고객 만족도를 달성하며, ‘2021 대한민국브랜드평가고객 만족 브랜드 인테리어 부문 1위에 2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출처 :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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