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명 '핫플레이스'라고 불리는 지역의 상업 시설들은 다른 매장과는 차별화된 독특한 인테리어와 최신 트렌드에 부합하는 인테리어를 적용한 곳들이 많다.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매장 고유의 분위기를 만들어 내는가 하면, 유행하는 디자인이라도 센스를 가미해 진부하지 않게 표현해 낸다.

 

상업 시설은 안정적인 매출을 유지해야 하는 만큼, 소비자 유입에 인테리어가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에 소비자 성향이나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 등에 민감하게 반응하게 된다. 또한, 단순히 디자인만 예쁘고 독특하게 꾸미는 것이 아니라, 주력 제품 및 서비스 이용의 편의성과 고객 동선, 매장 운영 편의 등도 고려한 인테리어를 적용해야 상업 시설 고유의 기능도 유지할 수 있다.

 

다만, 너무 여러 가지 인테리어 트렌드를 혼합하거나, 업종을 고려하지 않은 상업 인테리어는 소비자의 외면을 받을 우려가 있다. 이에 상업 인테리어 시에는 차별화에 중점을 두기보다는 상업 시설만의 특징과 함께 최신 트렌드부터 고객 편의까지 고려한 업종별 맞춤 전략이 필요하다.

 

이와 관련해 상업 인테리어 전문 '인테리어베이' 관계자는 상업 인테리어는 먼저, 업종과 주요 서비스를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야 하며, 소비자의 소구점을 파악해 유입을 촉진할 수 있는 디자인을 적용하는 것이 중요하다업종에 대한 깊은 이해를 기반으로 최신 인테리어를 고려한 인테리어 계획을 세우고, 매장 입지와 크기, 주요 소비층 성향 등을 고려한 설계를 진행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다른 매장과는 차별화된 분위기를 내고 싶다면 톡톡 튀는 컬러 사용이나 플랜테리어, 개성 있는 가구 및 소품 등을 활용하는 방법도 있다전체적인 매장 컨셉은 유지하면서 매장만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으므로,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업종과 매장 특성에 맞는 인테리어를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인테리어베이는 상업 인테리어 전문 업체로, 카페부터 식당, 사무실, 학원, 미용실 등 업종별 맞춤 인테리어를 위해 상담 단계부터 전문가와의 실시간 1:1 상담을 지원하고 있다. 업종에 따른 디자이너 분류 체계를 통해 업종별 전문가를 배치하며, 충분한 상담과 무료 포트폴리오를 제공하여 고객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고 있다. 업종 특성과 고객 니즈,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 등을 고려한 맞춤 인테리어를 제시하고 있으며, 고객 문의 후 방문 시에는 2D, 3D 디자인 설계를 무료로 제공한다.

 

업체 측은 상업 인테리어는 한정된 예산 내에서 최대한의 효과를 내야 하는 작업으로 인테리어 설계 단계부터 고객 니즈를 충분히 반영하며, 공사 중에도 활발한 의사소통을 통해 인테리어를 진행하고 있다'인테리어 완성 후에도 체계적인 A.S 서비스를 제공하며 높은 고객 만족도를 달성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인테리어베이는 2020~2022년 대한민국브랜드평가 고객만족 브랜드 인테리어 부문 1위에 3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출처 : 파이낸스투데이

 오명훈 기자

 원본링크 : https://www.fn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3075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