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베이, "공간이 곧 브랜드가 되는 상업 인테리어 전략"
[인천 미추홀구 주안동 네일샵 인테리어]
상업 공간은 단순히 제품을 진열하거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넘어, 소비자에게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무대다. 이에 상업 인테리어에는 브랜드의 철학과 메시지를 공간에 녹여내는 브랜드 전략이 필요하다.
브랜드에 대한 첫인상은 매장 외관의 파사드에서 만들어진다. 깔끔한 간판과 브랜드를 대표하는 컬러, 외관 디자인과 어울리는 조명만으로도 브랜드의 정체성을 나타낼 수 있다. 따라서 보행자의 시선 높이에서 가독성과 시각적 임팩트를 확보하는 것이 필요하다.
컬러를 통해 브랜드의 감성과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표현하는 것도 브랜딩 전략의 하나다. 대표적으로 친환경을 지향한다면 그린, 우드톤을 위주로, 트렌디한 뷰티 브랜드라면 핑크나 블랙 등을 활용하는 전략이다. 너무 많은 색채를 사용하기보다는 메인이 되는 컬러와 함께 한두 가지의 보조 컬러를 활용하여 일관된 컬러 팔레트를 유지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아트월을 활용하여 브랜드의 스토리를 담는 것도 방법이며, 공간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안내판이나 포스터 등에 사용하는 서체와 레이아웃을 통일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이를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명확히 할 수 있으며, 브랜드 신뢰도를 높이는 효과도 얻을 수 있다. 매장의 가구와 소품, 조명 등도 브랜드 컨셉에 맞춰 맞춤 제작하면, 공간 자체가 하나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매개체가 된다. 이는 곧 훌륭한 브랜딩 도구가 되며, 작은 차이지만 정성이 담겼다는 인상을 줄 수 있다.
소비자 경험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동선 설계에 더 집중해야 한다. 매장에 들어와서 제품이나 서비스를 체험하는 흐름이 자연스럽도록 동선을 구성해야 소비자 경험이 긍정적으로 각인된다. 시각 요소 외에도 브랜드 무드에 맞는 향과 음악으로 공간에서 느끼는 감정을 강화하면, 브랜드 자체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로 이어져 성공적인 브랜딩 전략이 될 수 있다.
[영등포구 양평동 방송국 인테리어]
상업 인테리어 전문 인테리어베이 관계자는 “상업 인테리어는 입지 선정부터 공간 설계, 인테리어 시공까지 브랜드 성장을 위한 전략적 과정이 되므로, 브랜드에 대한 깊은 이해를 기반으로 한 맞춤 계획을 세워야 한다”며 “업종에 대한 이해가 깊은 전문가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맞춤 인테리어를 진행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조언했다.
이런 가운데 인테리어베이는 매장에 따른 맞춤 인테리어를 위해 사무실, 카페, 식당, 학원, 병원, 헬스장, 미용실 등 다양한 업종별 전문가를 배치하고 있으며, 전문가와의 실시간 1:1 상담 시스템을 구축해 전문적인 상담을 지원하고 있다.
유사한 업종과 컨셉의 인테리어 포트폴리오를 무료로 제공하여 고객이 인테리어 계획을 구체화할 수 있게 도우며, 충분한 상담을 통해 고객 니즈를 최우선으로 한 맞춤 인테리어 디자인을 제시한다. 인테리어 디자인 시에는 업종 특성과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 매장 입지, 주요 고객층 성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전략적인 디자인 설계가 이뤄진다. 고객 문의 후 방문 시에는 있는 2D, 3D 디자인을 무료로 제공하며, 공사 도중 발생한 사소한 문제라도 고객과 소통을 통해 해결한다. 인테리어 완성 후에도 체계적인 A/S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인테리어베이는 고객의 인테리어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인테리어 견적 문의 고객에 한해 부가서비스 할인 혜택을 특별 제공하고 있다. 할인 혜택에는 △인터넷 가입(SKT/KT/LG) △CCTV 설치 △POS 시스템(포스기기) △렌탈 가전제품 △테이블 오더 시스템 등이 있다. 해당 혜택은 견적 문의 시 요청하거나 고객센터를 통해 직접 신청하여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인테리어베이는 높은 고객 만족도를 달성하며, 2020년~2022년 대한민국브랜드평가 고객만족 브랜드 인테리어 부문 1위에 3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출처 : https://www.enet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2845